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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FAQ

이용안내 FAQ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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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교환/환불 목록

  1. Q취소 및 반품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A 교환 및 반품 안내

    1)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
    가. 상품 일부에 문제가 있는 경우, 문제가 있는 상품에 한해 부분 교환
    나. 상품 전체에 문제가 있을 경우, 전액 환불 또는 결제 취소(카드결제의 경우)해 드리거나 고객님이 원하시는 경우 해당 상품의 재 배송을 해드립니다.

    2)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 한 경우
    가. 단순변심으로 인해 반품/교환 요청이 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단, 채소, 과일, 생산, 양곡 등의 1차 식품과 냉장 냉동상품, 유제품, 빵류의 경우 교환 및 반품 불가)
    나. 고객님의 과실로 인한 상품 등의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다.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반품, 교환 접수 방법
    가. 고객센터 1544-5462로 전화하여 접수
    나. 고객센터 1:1 게시판 이용
    다.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10:00 ~18:00/토요일,일요일, 공휴일 휴무)

    ※ 유의사항
    1. 단순 변심이나 개인적인 기호의 차이로 인하여 반품 및 교환 요청시, 신선 상품의 특성상 시간의 경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훼손되었을 경우 반품이나 교환을 해드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단, 채소, 과일, 생산, 양곡 등의 1차 식품과 냉장 냉동상품, 유제품, 빵류의 경우 교환 및 반품 불가)
    2. 단순 변심이나 개인적인 기호의 차이로 인하여 반품 및 교환 요청시, 배송료(왕복배송비)를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3. 농산물류의 경우 산지직송 특성상 외관의 표면이 매끄럽지 않거나 일반 농산물에 비해 크기가 작을 수 있으나 상품의 상태가 좋지 않거나 문제가 있는 상품은 아닙니다.
    4.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센터(1544-5462)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립니다.
    5. 오더스테이션에서 구입하신 상품에 대한 품질 보증 및 피해보상에 관한 사항은 소비자피해보상규정(재정경제부 고시 2000-21)에 의거하며, 문의사항은 오더스테이션 고객센터 (1544-5462)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이미지 색상 등은 모니터상의 크기나 색상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교환/환불/반품의 사유가 될 수 없으니 신중한 구매를 부탁드립니다.

     

  2. Q주문한 상품 금액을 초과 입금했는데 잔액은 어떻게 받아야 하나요?

    A 무통장 입금 시 결제 금액보다 많은 금액을 입금할 경우 자동으로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고객센터(1544-5462)로 연락주시면 본인 확인 후 환불해 드립니다. 

  3. Q주문취소 및 반품으로 환불받은 금액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A 자세한 반품 내역은 [반품/교환내역]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해당 주문을 결제한 수단으로 환불되오니 환불 완료 후 금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무통장입금 주문의 경우 환불계좌 미 등록시 환불이 안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Q여러가지 결제수단으로 결제한 경우, 환불 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A 여러 결제수단을 이용해 주문하신 경우, 주문 취소 또는 반품 신청시 아래의 우선순위대로 환불이 처리됩니다.

    (부분취소 가능한) 신용카드는 부분 취소되며, 실시간 계좌이체/무통장 입금은 등록하신 환불계좌로 환불을 해드립니다.
    자세한 환불 처리 우선순위 -
    (부분취소 가능한) 신용카드 > 실시간 계좌이체/무통장 입금 > 휴대폰 소액결제 순입니다. 

  5. Q주문 취소를 했는데 환불이 언제 되는지 궁금해요.

    A

    결제 유형에 따라 환불 소요 시간이 조금씩 다릅니다. 

     카드결제

     카드매출 취소는 즉시 접수되나, 카드사 사정에 따라 매출취소 기간이 3~7일 정도 소요됩니다.

     무통장 환불

     반품접수 및 환불입금 계좌 확인이 되면 1~2일 안으로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토, 일,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피해보상기준은 소비자피해보상규정(재정경제부 고시)을 적용합니다. 

  6. Q단순 변심으로 교환/반품할 경우 교환/반품 비용을 고객이 부담하는데, 이런 단순 변심은 어떤 걸 말하는 건가요?

    A 제품에 하자가 없음에도 고객님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은 교환비/반품비가 부과됩니다.

    단순 변심 교환/반품이란? 고객님의 취향이나 주관적인 불만 사항들(디자인 불만, 사이즈 불만, 소재 불만, 컬러 불만 등)에 의한 교환/반품 경우를 말합니다. 

  7. Q어떤 경우에 상품 교환, 반품이 어려운가요.

    A

    구입하신 상품이 하자가 있거나 불만족스러울 시에는 30일 이내에 교환/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오더스테이션의 상품 정보 (상품상세기술서 및 기타 부분)에 반품/교환 기간이 별도 고지된 경우는 고지 일자를 기준으로 처리됩니다.
    ※ 그 외에도 반품이 불가능한 상품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상품 상세설명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8. Q반품 상품을 잘못 보낸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택배 영수증에 표기된 반송 날짜, 택배사 명, 송장 번호, 반송지 주소 등을 확인하여, 고객센터(1544-5462)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9. Q반품 택배비를 결제 금액에서 차감할 수는 없나요?

    A

    현금을 이용한 주문일 경우에 한해 고객 센터(1544-5462)를 통해 반품 신청을 하실 때는 결제 금액에서 차감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10. Q반품하려는 상품은 어떻게 보내나요?

    A

    고객센터(1544-5462)를 통해 해당 상품의 반품 접수를 하시면 지정하신 수거지로 택배 기사님이 방문하십니다.
    주문상품이 배송 완료된 후 "마이페이지 > 취소/반품/환불내역" 메뉴에서 반품/교환 신청 가능합니다.
    단순변심에 따른 반품/교환의 경우 왕복 배송비가 부과되며 배송료는 고객 부담입니다.
    그러니 상품을 미리 포장해 주시고 택배 기사님이 방문하시면 전달해 주십시오. 

  11. Q반품할 상품을 직접 보내도 되나요?

    A 고객님께서 반품할 상품을 임의로 반송할 경우, 업체에서 반품 내용을 확인할 수 없어 환불이 지연되거나, 환불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반품할 상품은 직접 보내지 마시고, 모바일을 통해 반품 신청을 하시거나, 고객 센터(1544-5462)로 문의/접수하여 주십시오.
    ※ 우편으로 보내시거나 반품송장번호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에도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이점 꼭 양지해주시기 바랍니다. 

  12. Q모든 상품을 교환, 반품할 수 있나요?

    A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이 하자가 있거나, 오더스테이션에서 제공한 정보와 상이한 경우, 또는 상품에 불만이 있는 경우에는 배송 익일부터 30일 이내에 교환 또

    는 반품이 가능합니다. (단, 신선식품은 7일 이내에 교환/반품이 가능합니다.)
    상품을 교환/반품하시고 싶으실 때에는, 상품 정보에 표시된 교환/반품 정보를 정확히 확인하여 주십시오.
    식품 등 개봉이 되었던 경우나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에는 반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3. Q오늘 반품 접수를 했는데요. 상품을 언제 가지고 가는지 알 수 있을까요?

    A 반품 수령은 반품 접수 후 5일 이내로 택배 기사님이 고객님의 댁으로 방문하여 수령합니다.

    단, 주말과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고객님께서는 반품하실 상품이 훼손되지 않도록 포장하시어 택배 기사님 편으로 반송해주시고, 상품에 대한 반품 운송장은 3개월간 보관해 주십시오. 

  14. Q반품이 가능한 기준이 궁금해요.

    A 반품이 가능한 경우

    1. 구매자 단순 변심 :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
    2. 표시, 광고 다름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1. 상품을 멸실 또는 훼손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2.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 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예 ) 식품 등의 경우, 반품/교환은 제조사의 기준을 따릅니다.
    3.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상품 특성에 따라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며, 상품 불량 경우는 제외됩니다.